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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의 14가지 리더십 원칙

뭉기 2018. 8. 12. 20:44

아마존의 14가지 리더십 원칙 (The amazon way, 14 leadership principle)

여기에서 리더는 당신이다. 즉, Self Leadership을 말하고 있는 것이다.


1. 고객에 집착하라

리더는 고객에서부터 시작하며 나머지는 그 다음이다. 리더는 고객의 신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경쟁사들에게 관심을 갖기는 해도 집착하는 대상은 어디까지나 고객들이다.

리더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행동해야 한다. 고객에게 신뢰를 얻고 유지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 리더는 경쟁사에 신경을 써야 하지만, 무엇보다 고객을 중심으로 생각하는 데 집착해야 한다. 아마존의 미션과 비전인 고객 중심주의와 일맥상통하는 표현이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항목이다.

Customer Obsession

Leaders start with the customer and work backwards. They work vigorously to earn and keep customer trust. Although leaders pay attention to competitors, they obsess over customers.

2. 주인의식을 가져라

리더은 곧 주인이다. 그들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생각하고, 단기적 성과를 위해 장기적 가치를 희생시키지 않는다. 또한 자신의 팀을 넘어서 회사 전체를 대표한다는 생각으로 행동한다. 리더들은 “그것은 내 일이 아니야."라고 절대 말하지 않는다.

리더에게는 주인의식이 필요하다. 리더는 장기적인 시야로 생각해야 하며, 단기적인 결과를 위해 장기적인 가치를 희생해서는 안 된다. 리더는 자신의 팀뿐만 아니라 회사 전체를 위해 행동해야 한다. 리더 입에서 “그건 내 업무가 아니다”라는 말이 절대로 나와서는 안 된다.

Ownership

Leaders are owners. They think long term and don’t sacrifice long-term value for short-term results. They act on behalf of the entire company, beyond just their own team. They never say “that’s not my job". 

3. 발명하고 단순화하라

리더는 그들의 팀에 혁신(innovation)과 창의(invention)을 요구하고 또한 기대하며, 항상 단순화 시킬 방법을 찾는다. 리더는 외부의 상황의 변화에 주의하고 모든 곳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다.  "우리가 개발한 것이 아니다(NIH 신드룸)"라는 것에 얽매지 않는다우리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행에 옮길 때, 오랜 시간 동안 오해를 받을 준비도 되어 있다.

리더는 팀에 혁신과 창조를 요구해야 하며, 늘 심플한 방법이 없는지를 모색해야 한다. 상황의 변화를 예의주시하고, 모든 곳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찾아내야 한다. 본인들이 만들어낸 것에 국한된 이야기가 아니다. 리더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데 있어 오랜 기간에 걸쳐 외부에 오해를 살 수 있는 일이더라도 그것을 받아들여야 한다

리더는 그들의 팀이 발명(invention)하고 혁신(innovation)하기를 기대하고 요구하며, 단순화시킬 방법을 찾는 노력을 잠시도 멈추지 않는다. 또한 리더는 조직 외부의 상황에도 아주 밝아 모든 곳으로부터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는다. 뿐만 아니라 사고방식에 구애를 받지 않는다. 오히려 리더들은 오랜 시간 동안 오해 받을 상황을 무릅쓰고 두려움 없이 혁신에 뛰어든다.

Invent and Simplify

Leaders expect and require innovation and invention from their teams and always find ways to simplify. They are externally aware, look for new ideas from everywhere, and are not limited by “not invented here". As we do new things, we accept that we may be misunderstood for long periods of time.

4. 리더는 정확하고 옳아야 한다

항상 옳지는 않아도, 대부분 옳다. 리더들은 뛰어난 사업적 판단력을 보유하고, 자신의 목표는 물론이고 성공을 측정하는데 사용되는 지표들을 더없이 명확히 밝힘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뛰어난 판단력을 전파한다.

리더는 모든 상황에 올바르게 판단해야 한다. 강력한 판단력과 더불어 경험에 기반을 둔 직감을 갖추어야 한다. 다양한 사고방식을 추구하고, 자신의 생각을 반증하는 데 거리낌이 없어야 한다.

리더는 대부분 올바른 판단을 한다. 그들은 좋은 본능적 감각으로 훌륭한 판단을 한다. 그들은 다양한 관점을 추구하며, 그들의 신념에 대해 반증하는 것도 마다하지 않습니다.

Are Right, A Lot

Leaders are right a lot. They have strong judgment and good instincts. They seek diverse perspectives and work to disconfirm their beliefs.

5. 자기계발 : 배우고 호기심을 가져라

리더에게 배움의 끝이란 없으며 리더는 항상 스스로를 발전시킬 방법을 찾아야 한다. 리더는 새로운 가능성에 강렬한 호기심을 갖고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행동한다.

리더는 끊임없이 배우고 자기 자신을 향상해야 한다. 새로운 가능성에 호기심을 갖고 실제로 그것을 행동으로 옮겨야 한다.

Learn and Be Curious

Leaders are never done learning and always seek to improve themselves. They are curious about new possibilities and act to explore them.

6. 최고를 채용하고 육성하라

리더는 모든 채용과 승진에 있어 성과 기준을 높인다. 리더는 특별한 인재를 알아보는 눈이 있고 조직 전반에 그들을 능동적으로 배치한다. 또한 리더는 미래의 리더들을 육성할 뿐 아니라, 다른 사람들을 올바른 방향으로 이끄는 코치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한다.

리더는 모든 채용과 승진에 참고가 되는 성과의 기준을 끌어올려야 한다. 뛰어난 재능을 가진 인재를 발굴해서, 조직 전체를 위해 능동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리더는 다른 리더를 육성하고 지도하는 데 진지하게 노력해야 하며 모든 구성원을 위해 새로운 성장 매커니즘을 창출해야 한다.

Hire and Develop the Best

Leaders raise the performance bar with every hire and promotion. They recognize exceptional talent, and willingly move them throughout the organization. Leaders develop leaders and take seriously their role in coaching others. We work on behalf of our people to invent mechanisms for development like Career Choice.

7. 최고의 기준을 고집하라

리더는 많은 사람들이 터무니없이 높다고 생각할 만큼 높은 기준을 세운다. 하지만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들은 기준을 끊임없이 끌어올리고 자신의 팀이 제품과 서비스 그리고 프로세스의 품질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도록 이끈다. 뿐만 아니라 리더는 조직이 높은 기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아무리 적은 숫자라도 품질 관리 프로세스에서 걸러지지 않은 불량품이 생산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며 문제들을 해결한다.

리더는 남들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할 정도로 높은 수준을 추구해야 한다. 끊임없이 본인이 추구하는 수준을 끌어올려야 하고, 팀이 더욱 품질 높은 제품과 서비스, 프로세스를 실현할 수 있도록 촉구해야 한다. 리더는 결함 있는 제품을 다음 공정으로 내보내서는 안 되며, 문제를 확실히 해결하여 같은 문제가 재차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책을 마련해야 한다.

Insist on the Highest Standards

Leaders have relentlessly high standards - many people may think these standards are unreasonably high. Leaders are continually raising the bar and drive their teams to deliver high quality products, services and processes. Leaders ensure that defects do not get sent down the line and that problems are fixed so they stay fixed.

8. 크게 생각하라

협소한 관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자기 충족적 예언이다. 아마존의 리더는 구체적인 결과를 만들어내는 대담한 목표점을 제시하고, 그 목표점을 널리 알리며 팀을 그 방향으로 이끈다. 그들은 다르게 생각하고, 고객을 섬기기 위한 최선의 방법을 찾아서 구석구석 살피고 또 살핀다.

좁은 시야로 생각하면 커다란 결과를 얻을 수 없다. 리더는 대담한 방침과 방향성을 마련하고 제시함으로써 성과를 끌어내야 한다. 고객에게 이바지하기 위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관점에서 모든 가능성을 모색해야 한다.

Think Big

Thinking small is a self-fulfilling prophecy. Leaders create and communicate a bold direction that inspires results. They think differently and look around corners for ways to serve customers.

9. 신속하게 판단하고 행동하라

리더는 계산된 위험 감수를 가치 있게 생각한다. 비즈니스에서는 속도가 생명이다. 많은 결정과 행동은 되돌릴 수 있고, 광범위한 연구가 꼭 필요하지도 않다. 고로 확신이 없을 때는 우선 시도하라. 자신의 분야에서 첫번째 사람이 됨으로써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최대한 활용하라.

비즈니스는 속도가 생명이다. 대부분의 의사결정과 행동은 나중에 바로잡을 수 있으므로 거창한 분석과 검토는 불필요하다. 리더는 예측 가능한 위험을 감수하는 것도 중요하다.

행동을 위한 편중

Bias for Action

Speed matters in business. Many decisions and actions are reversible and do not need extensive study. We value calculated risk taking.

10. 근검절약을 실천하라

리더는 고객들에게 중요한 영향을 주지 않는 일에는 돈을 쓰려고 하지 않는다. 근검절약은 독창성을 드높이고, 자급자족 능력을 키우며 발명을 낳는다. 머릿수를 늘리고 예산을 올린다고 가산점이 주어지지는 않는다.

리더는 더 적은 자원으로 더 많은 것을 실현해야 한다. 절약 정신은 창의적 아이디어, 자립심, 발명을 만들어내는 원천이다. 직원 수, 예산, 고정비는 많다고 좋은 것이 아니다.

Frugality

Accomplish more with less. Constraints breed resourcefulness, self-sufficiency and invention. There are no extra points for growing headcount, budget size or fixed expense.

11. 신뢰를 얻어라

리더는 진실로 열린 마음을 갖고, 진심을 다해 경청하며, 겸손의 마음으로 자신의 가장 큰 신념을 시험한다. 그들은 솔직하고, 그래서 주변 사람들을 신뢰할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다.

리더는 주의 깊게 듣고, 솔직하게 말하며, 구성원을 존경심으로 대해야 한다. 잘못이 있다면 내키지 않더라도 솔직하게 인정해야 하며, 자신과 팀의 잘못을 그냥 넘어가서는 안 된다. 항상 자신과 팀을 최고 수준에서 비교 평가해야 한다.

Earn Trust

Leaders listen attentively, speak candidly, and treat others respectfully. They are vocally self-critical, even when doing so is awkward or embarrassing. Leaders do not believe their or their team’s body odor smells of perfume. They benchmark themselves and their teams against the best.

12. 깊게 파고들어라

리더는 모든 수준의 업무에 관여하고 매순간 세부사항을 파악하고 있을뿐 아니라 세부사항을 자주 점검한다. 그들에게 중요하지 않은 업무란 없다. 특정 프로세스의 가장 기본적인 사항까지 깊이 파고들어야만, 기회를 포착할 수 있고 문제가 손 쓸 수 없을 만큼 악화되기 전에 미리 해결할 수 있음을 알기 떄문이다.

리더는 모든 수준의 업무에 관여하고, 항상 세부 내용을 파악해 현황을 수시로 감시하며, 지표와 개별 사례가 일치하지 않는다면 의문을 제기해야 한다. 모든 업무에 가치가 있다고 여기고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Dive Deep

Leaders operate at all levels, stay connected to the details, audit frequently, and are skeptical when metrics and anecdote differ. No task is beneath them.

13. 기개를 가져라 - 반대하되 받아들여라

리더에게는 굳은 신념과 확신이 있다. 어떤 결정에 반대할 때는 비록 불편하고 지치는 한이 있더라도 결정에 대해 정중하게 이의를 제기할 의무가 있다. 아마존의 리더는 결정을 할 때 집단 내부의 단결을 위해 타협하지 않는다. 그러나 논의 끝에 결정이 확정되고 나면 그 결정에 온전히 전념한다.

리더는 찬성할 수 없는 사안에는 정중하게 이의를 제기해야 한다. 번거롭고 피곤하겠지만 예외는 있을 수 없다. 리더는 신념을 가져야 하며 금방 포기해서는 안 된다. 쉽게 타협해 한통속이 되어서는 안 된다. 다만 논의 끝에 일단 결정이 내려졌다면 결정에 전념하고 몰두해야 한다.

자신의 신념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가지고 그에 대한 기개를 가져야 한다. 이를 위해 주장해야 하고 타협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만 어떤 방향이든 결정이 되면 그에 따라 전념한다.

Have Backbone; Disagree and Commit

Leaders are obligated to respectfully challenge decisions when they disagree, even when doing so is uncomfortable or exhausting. Leaders have conviction and are tenacious. They do not compromise for the sake of social cohesion. Once a decision is determined, they commit wholly.

14. 구체적인 성과를 내라

리더는 자신의 업무에서 핵심적인 산출물에 초점을 맞추고 적절한 시기에 적절한 품질의 결과물을 낸다. 리더는 어려움이 닥쳐도 잘 대처하고 절대 안주하지 않는다.

리더는 비즈니스상의 핵심 투입에 초점을 맞추고, 이를 신속하게 실행해 결과를 내야 한다. 설령 어려운 일이 생기더라도 당당하게 맞서야 하며 결코 타협해서는 안 된다.

Deliver Results

Leaders focus on the key inputs for their business and deliver them with the right quality and in a timely fashion. Despite setbacks, they rise to the occasion and never settle.




출처:  https://www.amazon.jobs/principles  
https://m.blog.naver.com/playautocorp/221241097750   
https://books.google.co.kr/books?id=teZ1DwAAQBAJ&lpg=PP1&hl=ko&pg=PT301#v=onepage&q&f=fal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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